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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해서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은 어제 매출이다.

매출이 현재 상당히 높아져있는 상황이라 이 매출이 줄어드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별로 파악을 하고 있다.

여기에 더불어 광고비용도 매일 계속 사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이 비용과 전환효율도 함께 매일 업데이트하면서 추이를 지켜보고 있다.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람들이 우리 상품을 결제까지 하는지를 면밀히 살펴봐서 좋은 상품명으로 바꿔주는 작업을 꾸준하게 해줘야 매출이 더욱 올라갈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을 위해 나날이 이러한 작업들을 해주고 있다.

 

키워드는 그러한 내용을 파악하는데에 아주 유용하다고 할 수 있겠다.

결국 매출을 움직이는 것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데에 달려있기 때문에 이 루트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주 중요한 진리다.

MD는 이 공식을 잊으면 안된다.

 

매출 = 유입수 x 전환율 x 객단가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현재 유입수가 적은지, 전환율이 적은지, 객단가가 떨어지는 지를 잘 살펴야 한다.

문제는 몰이 40개에 육박하기 때문에 이 수치를 몰마다 파악하는 것이 어려운 곳도 많고, 일일이 다 들어가서 보기도 어렵기도 하다.

그러나 중요한 매출을 일으키는 곳과 이러한 수치들이 잘 나와있는 곳은 자주 들어가서 파악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입수가 떨어지는 상품은 배너(썸네일) 이미지를 좀 더 좋은 이미지로 수정해보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겠다.

스마트스토어는 검색설정이 하나도 되어 있지 않아서 해당 검색 설정값도 키워드를 정리해서 넣어주는 것도 해야 하고, 할일이 정말 많다. ㅠㅠ

기존에 어떻게 이렇게 운영이 잘 되고 판매가 높았는지 궁금할 지경이다.

 

또 다른 유입수를 늘리기 위한 전략으로 키워드 광고를 들 수 있겠다. 이것도 매일 신경을 쓰고 있으니, 더욱 좋은 키워드는 어떤 것이 있는지 계속 바꿔보면서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

 

유입수에 최근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상품평과 후기다.

대부분의 판매처의 상품들을 살펴보면, 후기가 잘 달려있지 않다.

판매량은 많은데 반해 후기가 적은 편이라 가격 할인 행사 이후의 후속 매출이 이어지지 않는 것으로 보여진다. 

후기 이벤트를 통해 가급적 후기를 많이 달도록 하는 노력도 필요해보인다.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가격이 무너져있는 것이다.

행사를 진행하고 원상복귀를 대부분 하지 않은 것 같다.

다른 데서 행사를 진행할 수 없게 가격이 무너져 있는 것을 빨리 회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선 매출이 높지 않은 곳의 높지 않은 상품부터 시작해서 가격을 잡아나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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